롤링스쿨 소개
'롤링스쿨'은 'Rolling to save the school'의 줄임말로,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주짓수인 중심의 이니셔티브입니다.
전문기관과의 연계를 통한 학교폭력예방 인식 확산과, 필요한 아이들에게 주짓수 수련 지원 및 다양한 영역의 재능기부가 연결될 수 있도록 활동합니다.
교육부에서 진행한 '2022년 학교폭력 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5.4만명이 피해를 당하고 있는 것으로 응답을 하였고, 학생들의 심리·정서적 지원을 위한 전 사회적 차원의 관심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학교기관에서만 해결책을 찾기에는 어려운 사회적인 문제라는 것을인지하게 되었고, 주짓수 수련을 통해 아이들이 사회성을 키우고 신체적·정신적으로 성장하여 어려운 상황에 대처하고 극복해나갈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으며, 이러한 활동이 실질적으로 '학교폭력예방'에 근본적인 도움을 줄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강서교육복지센터와 협업하고 마곡 그랩 주짓수의 무상 교육 지원으로 2023년 1월 부터 소수 아이들에게 주짓수 수련을 진행하고 있으며, 저희가 기대했던 것 이상의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작지만 지속적인 지원과 후원을 위해 소규모 행사부터 계획하고 있으며, 이러한 활동과 SNS홍보 등을 통해 '학교폭력예방'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롤링스쿨'은 단지 주짓수가 아니더라도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을 주실 수 있는 분들의 지원과 후원을 올바른 곳에 연결 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회적 플랫폼'의 역할을 지속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롤링스쿨' 이니셔티브 드림